더만다린 로고

명함만 웃으면서 주면 뭐해더만다린 비즈니스 회화

그간의 비즈니스 중국어 학습에 조금은 지루했을 당신을 위한 선물

COVER STORY

중국 현지에서의 생생한 창업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드라마 액팅 교수법을 적용을 통한
실전 중국 현지 상황별 비즈니스 중국어 학습

MAKING STORY

생생한 중국 현지 비즈니스 상황을 담기 위해
더만다린은 많은 노력을 하였다.

시중에 판매하는 비즈니스 중국어 교재를 한번 들여다 보면 신기한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각기 다른곳에서 교재 개발이 진행 되었는데, 거의 대부분 비슷한 내용만을 담고 있다는 것.
교재 안에 담겨 있는 내용들이 학습을 해야 하는 내용은 맞지만 어쩜 이리 ‘획일화’ 되고 ‘천편일률’ 적인걸까? 아무리 생각해도 신기할 노릇이다. 그리고 우리는 오히려 반문을 해본다.
비즈니스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그러한 교재로 열심히 공부 하였는데 왜 실제 상황에서는 효과적으로 쓰지 못하는건가? 학습자들이 열정이 없어서? 공부를 안해서? 아니. 우리는 학습자를 탓하기 전에 교재의 구성을 탓하기로 하였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자. 이건 정말 좋은 예이다.
“김대리! 곧 회의 들어가야 되는데 얼른 회의 준비해요!” “프리젠테이션 구성이 조금 엉성한것 같군요, 조금 수정할 필요가 있겠어요”

그렇다.
사무실에서 흔히 벌어지고 어쩌면 매일 벌어지는 상황인데 정작 이러한 상황과 문장을 배울 수 있는 교재는 없다. 참으로 신기하지 않은가? 더만다린은 최대한 생생한 중국 현지 비즈니스 상황을 담기 위하여 중국 현지에서 창업을 하고 사업을 키워 나가는 컨셉의 드라마 액팅 교수법을 적용을 하였다. 대기업을 다니는 주인공은 회사를 박차고 나오는 스토리라인 적용 통해 여러 가지 비즈니스 중국어의 카테고리 중 ‘퇴사’ 라는 상황의 표현법을 학습하게 된다. 투자 유치 상황에서는 좀처럼 기존 교재들이 다루지 않던 다양한 전문 용어들을 학습할 수 있으며, 채용 상황에는 면접, 신입사원 입문 교육, 부서 배치 등 현실에 기반한 비즈니스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이 교재에 사용되는 모든 어휘와 표현법은 중국 현지 기준인건 당연하거고.

PREVIEW

이것이 진짜
내가 꿈꾸었던 회사 생활인가?
한국 최대 기업 한국 전자 해외 영업팀 3년차 대리 한울.
폐쇄된 조직 문화,끝없는 회식, 실적 가로채기…지치고 지친 일상,
무거운 마음을 끌고 회식이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
한울은 끝내 사표를 던지고 한국 전자를 나와 창업을 결심한다.
한국전자 후임 김민지 사원과 함께 굿에듀컴퍼니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창업 시장에 뛰어 든다.
굿에듀컴퍼니는 서비스 런칭 국가를 중국으로 걸정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
시장 분석, 중국 현지 법인 설립, 인재 채용, 서비스런칭, 투자 유치, 폐업 위기에 이르기 까지.
굿에듀컴퍼니의 파란만장한 중국 창업 스토리. 과연 굿에듀컴퍼니의 마지막은 어떻게 될 것인가?

어떤것들을 배우는지
충분히 궁금할 수 있다.

더만다린 비즈니스 회화 엿보기

你还在犹豫什么? 무엇을 망설이시나요?

사랑은 교육 의뢰를 타고